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커뮤니티 > MEDICAL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위장에 좋은 뜻밖의 먹을거리 6가지 2018-11-30 17:23:2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1. 해초류
다시마와 미역 등 해초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섬유소의 좋은 원천이다. 이런 해초들은 알지네이트로 알려진 복합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다.
알지네이트는 내장 벽을 싸고 있는 점액을 강화시켜주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영양소의 흡수를 늦춰주는 기능을 한다. 또 알지네이트는 유익한 세균을 활성화시킨다.


2. 플레인 요구르트
당분이나 지방이 전혀 들어있지 않거나 조금 들어있고 신 맛이 나는 플레인 요구르트여야 한다. 신 맛은 우유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젖산 박테리아가 반영된 결과다. 이런 요구르트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와 같이 인체에 유익한 세균을 증가시킨다. 이런 유산균들은 비타민 B와 비타민 A, 비타민 K 등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이는 전반적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기 계통도 튼튼하게 해준다.


3. 생강
생강은 위장에 가스를 배출시키고 복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다. 양념으로 사용되면 소화기관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항염증 기능을 갖고 있고 위장이 불편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미생물에 대항하는 속성을 지니고 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베리류의 열매들은 소화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식품이다. 섬유질과 산화 방지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다.
우리 몸에 있는 활성 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폴리페놀은 소화기 계통의 우호적인 세균을 활성화시킨다.


5. 뼈 국물
소 등의 뼈 국물은 전통적으로 소화 불량 상태를 진정시키고 질병을 개선시키는 치료제로 인식돼 왔다. 집에서 만든 뼈 국물은 많은 양의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황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들은 손상된 내장 점막을 복구시켜주고 위 염증을 완화시켜 준다. 뼈 국물은 또 소화를 촉진시키는 젤라틴과 같은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6. 십자화과 채소
양배추와 브로콜리, 순무,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는 내장 건강을 위해 좋은 식품이다. 이들 식품들은 섬유질과 함께 다양한 식물성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다.
식물성 영양소는 유익한 세균 수를 증가시켜 내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항염증 및 산화 방지제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십자화과 채소의 섬유질은 특히 음식물이 소화기 계통에서 원활하게 이동하는데 도움을 준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1281228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심낭유출(pericardial effusion)과 심장압전(Cardiac Tamponade) (2018-11-23 19:28:29)
다음글 : 추위 이기는 활력 먹을거리 5 (2018-11-30 17:3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