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신학 전체보기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윤철환 목사 | 알기 쉬운 성경교리 62 2021-07-24 22:25:2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2) 예수님은 죄 없는 의로운 삶을 사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 없는 몸으로 탄생하셨을 뿐만 아니라 또한 죄 없는 의로운 삶을 사셨습니다. 
히브리서 4장 15절에 보면, 예수님은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사람이셨기 때문에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짓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광야에서 마귀의 시험을 받으실 때에도 말씀으로 물리치셨습니다(마 4:1-11).


그리고 예수님은 평소에도 온전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셨습니다. 부모에게도 순종하셨고(눅 2:51), 하나님의 율법에도 완전히 순종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셨습니다. 우리가 순종하지 못한 하나님의 율법을 예수님은 우리를 대신하여 완전히 순종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성부 하나님과 신성에 있어서는 동등하시지만, 직분상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온전히 순종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를 잡아 죽이려는 유대인들을 향하여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요 8:4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그의 제자들도 예수님의 죄 없으심을 증거하였습니다. 예수님을 3년 동안이나 따라다녔던 베드로는 예수님을 가리켜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벧전 1:19)라고 하였고, “그는 죄를 범하지 아니하시고 그 입에 거짓도 없으시다”(벧전 2:22)고 기록하였습니다. 
유대인들도 예수님을 죄인으로 몰아 죽이려고 그림자처럼 따라다녔지만 그에게서 죄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예수님을 심문하였던 총독 빌라도는 “내가 그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함이로라”(요 19:4)고 말하면서 예수님을 석방시키려고 여러 번 애를 썼지만, 예수님을 시기하던 유대인들의 압력에 이기지 못하고 십자가에 못 박도록 넘겨주었습니다. 

 

그리고 은 30을 받고 예수님을 팔았던 그의 제자 가룟 유다는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마 27:4)라고 하며 스스로 목매어 죽었습니다. 
이처럼 예수님은  죄 없는 사람으로 태어나시고, 죄 없는 의로운 삶을 사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신성을 가지신 하나님의 아들이시기 때문에 죄를 범하실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아담과 그리스도의 근본적인 차이입니다. 아담은 죄를 지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으로 지음 받았지만,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셨기 때문에 죄지을 가능성이 전혀 없었습니다. 

 

(3) 예수님만이 우리 죄를 대속하여 주신 구주이십니다. 
이처럼 예수 그리스도는 참되시고 완전하신 하나님이시며 사람이십니다. 그리고 죄는 없으십니다. 이 두 본성이 그의 한 인격 안에 완전하게 함께 연합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고 죄와 죽음에서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를 따르는 모든 성도들의 삶의 모범이 되실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2:14-15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함으로 한평생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같이 혈과 육을 가진 사람으로 오신 목적은 그의 대속의 죽으심을 통하여

 

<1> 죽음의 세력을 잡고 있는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2> 일생 죽음의 공포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해방시켜 주시기 위하여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 죽음을 두려워하며 죽음의 공포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좀 더 오래 살기 위하여 좋은 음식도 먹고 운동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죽음을 피할 길이 없습니다. 죽음은 죄의 값으로 온 것이며 모든 사람은 죄인이기 때문에 죽음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창세기에 보면 본래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죄 없는 몸으로 창조되었지만,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 죄를 지음으로 죽음이 오게 되었습니다. 그후로 모든 사람은 마귀와 죄의 종이 되어 죽음의 공포 속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여자의 후손으로 오셔서 마귀를 멸할 구주를 약속하셨는데(창 3:15), 그 약속대로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같은 혈과 육을 가진 사람으로 오셔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그를 믿는 사람들은 죄 사함을 받고 영생을 얻게 되었습니다.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만일 여러분이 성경말씀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죄 없는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셔서 죄 없는 의로운 삶을 사시다가, 죄인인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사실을 믿고 그를 여러분의 구주로 영접한다면, 여러분의 모든 죄를 사함 받고 영생을 선물로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죽음의 공포와 마귀의 세력으로부터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구주로 보내주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이런 놀라운 축복에 참여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3362526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전상완 목사 | 기독교의 기본적 신앙의 이해 171- VIII. 인간의 구원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 (2021-07-19 06:23:01)
다음글 : 전상완 목사 | 기독교의 기본적 신앙의 이해 172- VIII. 인간의 구원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 (2021-07-28 2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