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커뮤니티 > 간증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나의 갈 길 다가도록 27 - 미국 유학  2019-09-13 19:07:4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미국 유학

전 목사는 결혼 전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페이스 신학교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았으나 일신상의 사정으로 미국 유학을 가지 못했다고 한다. 그런데 약 10년이 지난 후 1969년도에 느닷없이 페이스 신학교에서 전 목사에게 전액 장학금을 줄터이니 와서 공부하라는 통지가 왔다. 우리는 10년이나 지났는데 어떻게 지금에 와서 부르는 것일까? 너무나 어리둥절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분명히 하님의 부르심이라고 생각되어 어린 세딸을 나에게 맡기고 전 목사는 1969년 8월말에 미국으로 유학의 길을 떠나게 됐다.

 

미국 유학을 앞두고 주위 모든 사람들은 “아니 어린 것들이 셋이나 있는데 어떻게 가장이 되어 유학을 갈수 있느냐”고 염려하는 것이였다. 심지어 동기간들도 어린 조카를을 염려가되어 퍽 걱정했다. 그러나 전 목사와 나는 이것은 하나님께서 콜링하시는 것이니 더 미루지 말고 모든 것 다 하님께 맡기고 떠나기로 결정 했던 것이였다.


 이때 페이스 신학교에는 멕크레이 박사가 학장으로 계실때이다. 한국 학생은 전 목사 하나뿐이였다고 한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 맥크레이 박사와 여러 교수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고 한다.
 
신학교를 졸업하고 전 목사는 필라델피아에 있는 템플대학교에서 조직 신학을 전공하기 위해 박사 과정을 시작했다. 그래서 1978년에 학위논문이 통과되어 1979년 5월에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사과정을 할때는 등록금을 지불해야했다. 그래서 정부로부터 대출을 받아 공부하고 학위받은 후에 목회하면서 9년 동안 이 빚을 다 갚았다.
 
그래서 뉴욕에서 14년간, 피츠버그에서 7년간 도합 21년간 목회를 했다. 그리고 한국에 있을때 신학교에서 13년간 가르쳤다. 그리고 미국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에도 미국 신학교와 한국 신학교에서(미국에서 출강) 계속 신학을 강의했다.

 

전상완 목사의 저서
전 목사의 저서는 아래와 같다.
① 관계신학, 1984년 7월 서울 : 백합출판사
② 현대인을 위한 기독교 교리 해설, 2003년 9월 서울: 도서출판 그리심
③ Principles of Christian Faith, Published in 2008 by Lulu Press, North Carolina 이 책은 영어로 미국에서 출판됐다.

 

우리의 결혼생활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우리는 결혼할 때 둘이 다 그리스도를 위해 살기로 하고 결혼을 했다. 그리고 나의 결혼 이상이 있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녀를 주시면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바르게 교육을 시켜야겠다고 하는 것이 나의 이상이었다. 그래서인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귀한 선물 네 딸을 주셨다. 첫째 딸과 둘째 딸은 연년생이다. 큰 딸이 두살, 둘째 딸이 한살 때부터 아이들의 자녀교육을 위해서 가정예배를 시작했다. 가정예배 때 이 아이들에게 맞춰 기도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키웠다.

 

AID 주택융자를 받다
1965년이었다. 우리는 계속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셋방살이를 했다. 하루는 신문에 보니 미국산업은행에서 주는 AID주택융자에 대해서 기사가 났다. 나는 이것을 열심히 읽고 난 후 한번 신청해서 추진해보기로 했다. 그렇지 않으면 도저히 집을 마련할 길이 없었다.

 

단지 조건은 자동차가 통과할 수 있는 장소에 내 땅이 있어야 했다. 그런데 나는 나의 땅이 없었다. 불광동 기독교수양관으로 올라가는 어는 길가에 큰 밭이 있었는데 이 땅을 판다고 한다. 집을 세 채나 지을 수 있는 땅이다. 주인은 세 등분으로 해서 판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그 땅을 살 돈도 없었다. 그 땅 주인은 술주정뱅이로 그 집안의 큰 걱정거리였다. 날마다 술에 만취되어 집안을 부수는 것이 그의 일이었다. 그래서 그 집의 모든 관리는 그 아들이 맡아했다.  <계속>

 


강미리암사모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233761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라우디아의 간증 3 (2019-09-13 18:51:32)
다음글 : 라우디아의 간증 4 (2019-09-20 15: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