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커뮤니티 > 독자 Essay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능 력 2019-11-22 08:10:3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사람마다 가진 능력의 종류도 다양하며, 같은 능력을 가진 자들 중에도 그 정도의 차이가 많다. 자기 능력, 이것이 나만의 능력이라고 생각하거나, 그것 때문에 내가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여 자랑하거나 그것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들거나 지배하려는 사람도 볼 수 있다.


만물은 각각 다른 능력을 가졌고, 그 정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기 능력을 가지고 자기가 우월 또는 열등하다고 느낄 필요가 없다. 그 능력(은사)을 주신 분은 우리가 자기 능력을 적절한 곳에 하나님의 뜻을 따라, 최선을 다해 사용하기 원하시기 때문이다. 사람에게는 자유의지가 있어서 그 능력을 사용하는데 변경과 변화가 만물보다 많고 그리고 일찍 잃는 경향이 있다.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에서 사는 사람들 중에 자기 ‘소유’(돈)을 가장 큰 힘과 능력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않다. 하나님의 나라가 아닌 끝날이 있는 세상에서는 그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죽음’은 사람들 모두를 평준화 시킨다. 참 능력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죽음을 이길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늙어 가면서 육신의 능력은 줄어가고 ‘약’은 늘어간다. 소유가 많은 사람은 약을 구하기가 가난한 사람보다 쉬워지고, 구매력(능력)과 정비례하여 의존도 역시 높아간다. 그러나 ‘죽음’을 이길 힘이 그 약에게 없다. 죽음을 이길 능력이 있는 약은 그 자체가 죽지 않고 영원하여야 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마 5:18)
율법을 달달 외워도 그 중요성을 모르면 지켜지지 않는다. 지키지 않는다는 말이 더 옳을 것 같다.
‘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은 그것을 위해 ‘영혼’을 팔고 ‘몸’을 희생하지 않는가?

“만일 네 오른 눈(오른 팔)이 너를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 마 5:29~30-
네 가장 중요한 것을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이 무엇이냐?
가장 중요한 일을 하지 못하게 하는 가장 편리한 것이 무엇이냐?
그것들을 빼고, 잘라, 제하여 버리기만 하면 모든(죽음) 문제가 해결될까?

 

성경은 예수님이 질병을 치료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들에게 깨달음을 준다.
마태복음 8장에 나병환자가 나온다. 그 병은 자신의 몸이 썩어 문드러지고 있는데도 감각하지 못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내 생명(영혼)이 썩어 문드러지는데 감각하지 못하는 병의 환자가 가장 많기때문에 첫번째로 나오는 것 아닐까!


그 나병환자는 예수님을 만났으나 주저 주저 하며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게 하실 수 있나이다.”  이것이 “믿음이 작은 자” 우리, ‘나’의 적극적이지 못한 모습 아닌지 살피게 한다. 제자들(성도)의 작은 믿음은 책망하셨지만 이 문둥병자는 책망하시거나 거절하지 않으시고 반기시며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아직 깨끗함을 받지 못한 자가 믿음으로 치유받아 온전한 몸과 생명을 누리고자 할 때 “누구든지” 거절 당하지 않음을 깨달을 수 있는 장면이다.
- 예수님과의 만남이 있어야 하고
- 예수님과 예수님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필요하며
- 만지심(touch) 이 필요함을 깨닫는다.

이 세가지를 풀어(해결해) 나가는 것이 이 나병환자처럼 간단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예배당에 수십 년 드나들고 성경을 몇 백독을 했지만 이루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평생 노력해도 끝내 이루지 못하고 마는 사람이 있다. 예수님의 능력이 모자라서 인가?
예수님의 능력이 흘러 들어갈 문이 열려있지 않기 때문임을 성경(성령)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 계 3:20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 롬 10:17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259861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네 자리를 스트론 뉘오(정돈)하라 (2019-11-15 10:07:57)
다음글 : 불편한 마음 둘 (2019-11-22 08: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