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드리는 무슬림들

넷째는 이들이 민주주의 가치를 홍보한다고 주장한다. 민주주의(Democracy)란 백성이 주인이 되어 통치하는 제도다. 백성이 원하면 법도 바꾸고 지도자도 바꿀 수 있는 것이 민주주의다. 그러나 이슬람은 신주주의(theo-cracy)다. 인간은 신의 도구이며 종이나 노예일 뿐 권리를 주장할 입장이 못 된다. 이슬람이란 아랍어로 '복종'이라는 단어다.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의심하지도 말고, 생각하지도 말고, 무조건 복종하라는 것이 이슬람이다. 그렇게 복종하는 남자들을 무슬림이라고 하고 여자는 '무슬리마(Muslimah)'라고 한다. 무슬림 여성들은 남성들과 함께 공동 예배에 참여하지도 못하며 남성들이 안 보이는데서 따로 예배를 드린다. 무슬림들은 기도할 때 자신들의 모국어로 기도하지 못하고 무함마드가 사용하던 7세기 아랍어로 기도해야 한다. 무슬림들은 서로 마주보고 기도하지 못한다. 모두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 방향으로 얼굴을 향하고 기도해야 한다. 이런 법들은 불편하니까 바꾸자고 하면 무슬림들의 폭동이 일어날 것이다. 그런데 무슨 민주주의의 가치를 홍보한다는 말인가? 사실 이들이 말하는 극단주의는 이슬람원리주의라고 불러야 옳을 것이다. 즉 꾸란에 명하는 대로 그리고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가 보여준 행동모범대로 가감 없이 그대로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현대적 가치관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개혁하자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579쪽 짜리 'IS의 매뉴얼'을 작성한 사람은 아부 압둘라 알 무하지르(Abu Abdullah al Muhajir)인데 그는 알카에다 또는 IS를 만들고 키워나가는데 적용시킨 결정적 꾸란의 근거를 집대성하여 제공한 사람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그는 이를 비판한 글을 작성한 퀼리암의 쌀라 알 안싸리 박사와 이집트 알 아즈하르 대학의 동창생이다.

그렇다면 안싸리 박사가 이렇게 꾸란에 근거한 이슬람의 원리주의와 모순된 주장을 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그것은 타끼야(Taqiyah) 즉 이슬람공동체의 유익을 위한다면 어떤 거짓말도 허용된다는 교리 때문일 것이다.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할 수 있는 근거를 대라면 이슬람의 취소교리(Mansukh)를 말할 수 있다. 취소교리는 “처음 계시와 나중 계시가 서로 모순된다면 처음 계시는 나중계시에 의해서 자동 취소된다”는 것이다.(꾸란2:106) 무하지르의 주장은 나중 계시를 말하고 안싸리의 주장은 처음 계시를 말하는 것이다. 퀼리암의 안싸리는 이미 취소된 구절들을 가지고 인류를 속이고 있는 것이다. 물론 그렇게라도 해서 전 세계의 무슬림들이 극단주의를 떠난다면 좋겠지만 이슬람 학자들은 속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할 것이다. 다만 이슬람을 모르는 비무슬림들을 속이는 데는 매우 효과가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퀼리암과 같이 이슬람을 미화시키는 개인과 단체들이 수없이 많다. 물론 그들은 무슬림들이거나 자칭 선한 인권운동가나 그 지지자들일 것이다. 이들은 이슬람의 정체를 알면서도 속이고 있거나 또는 몰라서 속고 있는 사람들이 분명하다. 이런 글을 읽고 속아서 이슬람을 평화의 종교로 홍보하는 도구로 전락하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끝>


이만석 목사
한국이란인교회 / 4HIM
무슬림선교훈련원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