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미전도 종족 유럽의 집시들, 그들은 누구인가? ③

동유럽 선교

동유럽 집시 선교회 최정진 목사 | 등록일 2019년09월27일 16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정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유럽 집시 사회는 한국 선교사들도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영적으로 소외된 선교지입니다. 한국의 많은 선교사 지망생들은 거의 우선 선교지의 생활환경과 자녀교육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집시선교에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한국교회 전체 해외 선교사 숫자가 약 30,000명 이라는데 그중 동유럽에서 집시선교에 임하는 선교사는 극소수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집시 선교지에 대한 편견을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동유럽 집시들은 생명의 근원이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에 목말라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복음을 먼저 받은 사람들이 집시들에게 어떻게 대하는가를 지켜보고 계십니다. 먼저 믿은 우리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나, 우리의 믿음을 보시기 위해 21세기 대명 천지에 동유럽에 미전도 종족 집시들을 수없이 많이 남겨 놓으셨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동유럽 집시 선교에 대한 원대한 비젼을 주심

본 선교회는 “집시가 변해야 유럽이 산다”는 하나님께서 주신 원대한 비젼을 가지고 2000년 가을에 동유럽 집시 선교회를 미국 애틀랜타에서 조직했습니다.
2000년 6월 저는 개인 사업차 독일에 갔었습니다. 독일에서 일이 끝나고 난 후에 집시들이 많이 산다는 헝가리에 처음 가게 되었습니다. 그때 제가 헝가리에서 집시 자생교회 두군데를 처음 방문해서 설교를 했는데 그 곳 집시 교인들의 반응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들은 예수라는 말만 들어도 감격해 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반응이었습니다.
이 일을 통해 하나님께서 저에게 집시가 변하면 온 유럽이 영적으로 살 것이라는 원대한 비젼을 주셨습니다. 저는 미국으로 돌아와 기도하는 중에 헝가리에 집시 교회 500개가 세워진다면  앞으로 집시 교회들이 영적으로 쇠퇴해가는 헝가리 교회를 깨우고 유럽의 전체 교회를 깨우는 기폭제가 될 날이 분명히 올 것이라는 확신을 성령께서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원대한 비젼이지요. 하나님께서 미천한 자를 들어서 하나님의 도구로 쓰시기 때문에 그 일은 하나님 안에서는 가능하다고 확신했습니다.
2000년 가을에 바로 본 선교회를 조직하고 그후 3년 동안 준비기도를 했습니다. 본 선교회는 2003년 10월 한국에서 사역하던 최 영 선교사 온 가족을 헝가리에 동유럽 집시 선교사로 파송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해주실 것이라는 배짱이 있었습니다. 최 영 선교사 가족은 헝가리에 도착해서 지금까지 헝가리 한 지역에 선교 본부를 두고 집시들과 어울려 살면서 꾸준히 집시사역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 곳에 오래 살아야 집시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년전에는 이태리에서 성악을 전공한 한 음악 선교사 한 가족이 본 선교회에 합류해서 집시 음악 사역을 하고 있고, 2년 전 한국 출신 자원 봉사자가 합류해서 우크라이나 집시 고등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나라 선교사들과 헝가리, 루마니아, 우크라이나 집시 지역에서 협력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 협력 선교사역이 모든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들도 집시 사역에 여러가지 모양으로 동참하셔서 복음에 목말라하는 집시들에게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말씀을 전하는 일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동유럽 집시 선교 본부가 있는 헝가리 바이다츠카(Vajdazca)

바이다츠카는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동북 쪽 280키로 쯤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이곳에 동유럽 집시선교 본부를 두고 헝가리, 루마니아, 우크라이나 사역을 총괄합니다. 루마니아 선교지 호닷은 바이다츠카에서 자동차로 두시간 반 거리에 있습니다. 세계1차대전 후 헝가리가 빼앗긴 땅이고 아직도 헝가리어를 사용합니다.
우크라이나 선교지 베랙사스(베레고모)는 바이다츠카에서 자동차로 한시간 반 거리에 위치합니다. 세계1차대전 후 헝가리가 잃어버린 땅이지만 집시들은 헝가리어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집시들이 않이 사는 슬로바키아는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바이다츠카 반경 600키로 지역에 미전도 종족 집시들 수백 만명이 살고 있습니다. 이곳은 커다란 영적 황금 어장입니다. <계속>

 

 

동유럽 집시 선교회 최정진 목사
동유럽 집시 선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교회 678)557-6559
또는 이메일 cmcusa@naver.com으로 연락 바랍니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