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GIFT 상담치유연구원 'MBTI 대화기술 일일세미나"를 개최했다.

GIFT(Global, Individual, Family, Transformation) 상담치유연구원은 12월 7일(토) 'MBTI 대화기술 일일세미나'를 개최했다.

Counseling & Wellness Centers(GIFT 상담치유연구원) MBTI 대화기술 일일 세미나는 리디아 전 임상심리학 박사가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심리유형검사를 통해 16가지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자신과 타인의 성격유형을 파악하는 기술을 배우는 세미나로 리디아 전 박사와 조셉전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번 세미나는 여러 분야에서 섬기는 다양한 연령의 참석자들이 MBTI 성격유형을 배우고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성격유형, 소통 방법, 등을 이해하고, 자기인식을 통해 성장하는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습과 체험적인 학습을 통해 성격유형에 대한 배움과 이해가 소통과 대인관계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를 경험하고 깨닫는 시간이었고, 더 나아가 성격유형에 따른 대화법을 이해하고 경험함으로 인해 우리가 겪고 있던 대인 관계에 있었던 어려움을 이해하고 관계를 향상 할 수 있는 대화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GIFT는 2020년 1월 25일(토)과 2월 1일(토) 2주에 걸쳐 KAMT(왕의 군대 위생병 훈련) 기초반과 심화 과정(군의관) 훈련 봄학기를 개강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음치유교실 프로그램 중 하나로 '내 안에 어린아이'를 치유하는 회복으로 여행 및 상처받은 치유자 훈련 프로그램이다.


봄학기 등록을 원하는 분은 info@gifthea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교회나 단체의 KAMT 훈련 신청은 kamt@giftheal.com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