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전하고 있는 벤자민 오 목사(뉴저지 사랑과 진리교회 담임목사)

노크로스 소재 복음동산교회(박기석 목사)는 뉴저지 사랑과진리교회를 섬기고 있는 벤자민 오 목사를 초청, '리얼 크리스천(Real Christian)'이라는 주제로 24일(금)부터 26일(주)까지 신년부흥회를 개최했다.

25일(토) 집회에서 벤자민 오 목사는 “우리가 예수를 믿는 최종 목표는 영생이다. 그러나 교회를 오래 다닌 성도일수록 거듭남이나 구원에는 관심 없고, 습관적으로 교회에 출석한다. 요한복음 3장 36절에 '순종없는 영생은 없다'라고 적혀있다. 진짜 믿음에는 순종이 따르고, 믿음의 분량만큼 순종할 수 있다. 아브라함의 믿음은 이삭을 바치는 행위로 검증되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치는 행함은 믿음에서 비롯되었고, 행함이 따르지 않는 믿음은 가짜이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검증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도 검증하기 원하신다. 세상에 완전한 크리스천은 없으나 순종하는 크리스천은 있다.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는 구원파적 구원론에 함몰되지 말고, 우리의 믿음을 매일 점검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바란다.”라고 설교했다.

오 목사는 “믿음 없는 행함으로 구원받지 못하며, 행함 없는 믿음으로도 구원받지 못한다.”고 결론 지으며 세계적인 신학자들과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제작된 '리얼 크리스천' 매거진 및 영상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소개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