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가 용인시청이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코로나19 특별헌금인 약 4억 원을 취약계층을 비롯해 방역 활동에 나서고 있는 공무원 및 의료진, 미자립교회 등에 지원했다.

교회는 △약 7천만 원을 경기도 성남시와 용인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방역당국의 공무원, 의료진들 위해 사용했다. 또 △성남시 다른 교회들과 함께 대구·경북지역의 한부모 가정 1천30곳을 후원했다.

특히 미자립교회 200여 곳을 선정해 약 1억4천만 원을 지원했다. 대구·경북의 미자립 침례교회 50곳을 비롯해 지구촌교회가 정기적으로 돕고 있는 100여 곳,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는 소속 지방회 침례교회 및 어려움을 겪는 주변 교회 등에 생활비와 월세를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격려 편지와 방역 물품 등도 전달했다.

또 지구촌교회 사회복지부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회 내 성도와 취약계층(탈북새터민,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다문화가정) 200가정에 4천만 원 상당의 '사랑 나눔 박스'(생필품 패키지)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어 글로벌상담소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생겨나고 있는 이른바 '코로나 블루'(불안, 우울감 등의 정서적 문제와 행동장애) 현상을 겪는 가정들을 위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미디어사역팀은 온라인 예배 송출에 어려움을 겪는 교회를 위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등을 영상에 담아 무료로 제공했다.

지구촌교회 교역자, 직원, 사회복지재단 직원 120여 명은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부족해진 의료 현장을 돕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에 나서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지구촌교회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다른 교회들과 함께 성남시청에 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할렐루야교회 김승욱 목사,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은수미 성남시장,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미자립교회들에 보낸 위로 편지

아울러 코로나19 사태 초기부터 순차적으로 마스크 2만장 및 방역물품(손세정제, 살균탈취제, 체온계)을 중국 디아스포라 교회 및 한국 교민들과 교회 내 취약 계층, 사회복지기관 및 교회 주변 아파트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에게 전달했다.

앞으로도 지구촌교회는 1억 원을 침례신학대학교에 후원할 예정이며, 이 후원 금은 코로나19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되고 학교 운영을 위해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최성은 목사는 “이 모든 후원과 섬김 사역 뒤에는 온 성도들이 예수님의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드린 기도가 있다”며 “교회와 코로나19의 안정화를 위한 'N.C.C(For NATION·CHURCH·CORONA) 3천 중보용사 기도회'를 매일 새벽과 저녁 9시 각자의 자리에서 드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난 가운데서 나보다 더 고통받는 이웃을 더욱 돌아보는 주님의 교회 공동체가 되기 위해 모든 성도가 중보기도에 힘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기독일보>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