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창곡교회 노명헌 목사가 '일터의 성경적 사명'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비영리법인 더 모자이크가 지난 22일 서울 종로 카페 길동무에서 '기독 직장인들이여 사명을 기억하라'를 주제로 '제1회 한국기독 직장인CEO 사명 포럼'을 개최했다.

더 모자이크 상임이사 김준성 전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일터가 세워지기 위해 기독 직장인들과 CEO들이 가져야 할 비전과 사명을 함께 논의했다.

포럼은 △노명헌 목사(위례창곡교회) '일터의 성경적 사명' △김진혁 장로(한국취업 컨선턴트협회 대표) 일터 'Mission Life Style' △김태연 목사(GPI 한국전문인 선교원 원장) '일터의 무릎경영과 무릎마인드' △명근식 장로(한국직장선교 사회문화원 원장) '일터를 변화시켜라' △문기서 집사(서울홀리클롭 사무총장) '일터의 선교적 나침반'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첫 번째로 주제 발표한 노명헌 목사는 "직장은 먹고 살기 위한 노동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라며 "직장을 통해 하나님의 선하심이 드러내는, 그 영향력으로 세상을 변화시켜는 기독 직장인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청 기독선교회 회장인 한휘진 집사와 더 모자이크 대표 이영철 목사가 각각 축사와 권면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한 집사는 축사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구별된 모습 찾고 있는데 가장 큰 것이 금전이다. 부당한 방법으로 금전을 취득하면 안 된다"며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시는 주님이다.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고 있는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포럼을 주최한 더 모자이크 대표 이영철 목사는 앞으로 지속해서 포럼을 진행하며 하나님이 동행하는 일터를 세워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목사는 "포럼을 통해 기독 직장인들과 CEO들에게 비전을 심어주고 사명으로 일터를 운영하며 맡겨진 일을 온전히 감당하면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일터로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