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1일... 오늘은 특별한 날입니다.
지금으로부터 336년 전, 그러니까 1685년, 세계적인 교회음악작곡가 요한 세바스챤 바흐가 태어난 날이니까요.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함이니라"(사 43:21)라고 성령께서 말씀하셨을 때 혹시, 다윗, 헤만, 아삽, 여두둔과 함께 바흐도 염두에 두지 않으셨을까... 생각될 정도로 위대한 작곡가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 신들매를 풀기에도 감당치 못할 큰 스승님이죠. 그의 음악을 통해 배운 것이 너무 많습니다.


저의 삶 가운데 꽤 여러번 이 날이 돌아오면 그의 가르침을 생각하며 글을 써왔습니다. 그 음악에 담긴 신앙을 전하고 그 지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그런데 금년에는 아무 글도 쓰지 못했습니다. 대신 이날을 기념하는 마음으로 작은 사진첩을 올립니다. 아니, 그보다는 "비전 60/2020 의 탄생과 성취"라는 제목의 사진이 담긴 간증집이라고 해야 좀 더 맞을 듯합니다. 그래서 꽤 용량이 큽니다. (약 150 M)


그렇지만 지난 20년을 같은 비전을 위해 기도하며 맘졸이며 헌신하며 부족한 종과 함께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기꺼이 받아볼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기도의 응답이 거기에 분명히 들어있기에...!

사실 내용이 더 많아서 앞으로 더 추가될 것이기에 이번 것은 베타판으로 올립니다. 그저 여러분들이 보시고 틀린 것 알려주시고 더 좋은 의견 주시면 고치겠습니다. (PDF 파일이라 고치기고 쉽습니다.ㅎㅎㅎ) 보시면서 계속 기도해주시고 혹시 주위에 함께 보면 좋겠다는 분에게도 나눠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베타판이니 계속 수정될 것이라고 알려주시구요. 아래를 클릭하시면 용량이 커서 미리 보기를 못한다고 나옵니다. 그냥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또 사진이 고화질이 많아 확대해서 봐도 좋으므로 컴퓨터 큰 화면으로 보시면 더 좋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ryUaZnY1Y12i-z2WctnSIZ-fMWRkCJBQ/view?usp=sharing

이 작은 책이 코로나로 가장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교회에 메오드 찬양을 회복하고 어린이 찬양을 회복하는데, 그래서 진정 성서적 예배가 회복되는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소망하며...

김명환 목사 (교회음악작곡가/ 캄보디아 선교사)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