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선교동역자님께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저희도 주님의 보호하심과 은혜 가운데 잘 지내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사역이 진행됨을 감사드립니다. 작년말에 제2차 코로나 유행이 시작되었다가 두달후 안정되었지만 다시 제3차 코로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상황 가운데도 한걸음 한걸음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주님께서 지켜보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환경 가운데도 꾸준히 기도와 선교비로 동역해주셔서 사역이 지속되게 해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동역자님과 가정이 코로나로 부터 안전하시길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개척교회 사역
코빗중에 개척교회들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예배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파타나깐 꿈끌라오교회는 성전 건축이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아직 완공이 되지 않았지만 지난 감사주일은 온 성도들이 그곳에서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람쏭교회는 교회전면 페인트칠을 하여 깔끔하게 단정하였습니다. 랑씯교회는 금년 1월에 감사주일 예배를 드리며 교인들이 첫열매로 자신들 한달의 수입을 하나님께 드리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까오프라폰교회는 교회건축을 위한 기공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4월 24일 기공식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제2탄프라폰교회 3월 28일 18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2명의 세례식과 1명의 집사 임직식을 가졌습니다. 주의 일꾼이 세워져감을 감사드립니다.
폰쁘라탄교회는 쁘리차 전도사가 2020년 12월 14일 결혼한후 북태로 가기 위해 사임한후 2021년 1월부터 리빠 전도사가 부임하였습니다.

감사교회는 현지 사역자가 작년 10월 사임한후 신홍식 선교사님께서 계속 임시담임 사역을 통해 새벽기도회와 주변 전도로 다시 굳세게 하며 새로운 사역자를 맞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회 페인트칠과 조직을 잘 세워가고 있습니다.

방버교회는 교회를 이전하여 온 성도들이 열심으로 예배에 참석하고 있으며 짜투폰 전도사가 팔을 다쳐 수술하여 회복시간을 갖고 있으며 귀도 수술하여 약 2개월의 회복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는 선교부에서 돌아가며 주일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에벡교회는 많은 학생들이 계속 진행되는 online 수업으로 인해 본국으로많이 돌아갔으며 현재는 약 10-15명이 남아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음식사역을 다시 시작하여 남아있는 학생들에게 전도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각교회마다 부활절 예배를 은혜롭게 잘 드렸습니다. 지난 4년동안 미얀마에 섬겼던 마띠 선교사가 미얀마의 코빗 확산과 정치적인 불안함을 인해 태국에 다시 귀국하였으며 미얀마에 들어가기 어려움이 있어 금년부터 방콕신학교에서 석사과정을 배우기로 하였습니다.

B.I.T. (방콕신학원) 사역
B.I.T.는 지난 3월 19일로 제2학기 종강을 하였습니다. 지난 학기동안 저는 전도학과 교회개척학, 전도학, 아시아신학 과목들을 가르치며 각종회의와 논문발표회를 주관하였습니다. 지금은 신입생 모집과 2차 입학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1차 입학시험에 신학과정에 10명과 신학석사과정에 13명이 합격하였습니다. 제2차 입학시험이 5월 13일에 있습니다.
이번 학기부터 석사과정을 위한 E- Learning과정이 시작됩니다. 저는 신학대학원장으로 계속 섬기며 오는 첫학기에 모세오경과 현대신학을 가르치게 됩니다. 방콕신학교 졸업식은 코빗으로 일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금년 졸업예정자들중4명이 졸업논문을 잘 통과하였고 5월 17일 남은 8명이 졸업논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저는 4월말까지 코빗시대의 예배와 교회및 선교사역에 대한 발제를 해야합니다.

기타사역
금년에 주태한인선교사회 중부지회 회장의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연중 주요행사인 가족수련회가 6월 22-24일 예정되고 있습니다. 코빗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180 가정의 중부지회 선교사님들과 자녀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갖기 원합니다. 코로나 상황 안정과 부족한 재정이 채워지기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태국에 이단이 많이 들어오기 시작하여 개신교 3 단체에서 이단연구위원회를 결성하여 최근에 확장되는 이단에대해 함께 의논하며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동안 방과후 신실하게 바울의 집에서 선교수업을 받은 신학생 4명의 졸업식이 지난 4월 6일에 있었습니다. 이들을 통해 태국에 선교의 운동이 확산되길 기도합니다. 금년 4월 28-30일동안 제7노회 정기노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때에 저는 이단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기도제목
1. BIT 제2차 입학시험에 충성된 일꾼들을 보내주시며 금년에 시작하는 E-Learning이 잘 정착되며 코로나로 부터 교수와 학생들을 보호해 주시도록
2. 17개척교회가 코로나에 잘 적응하며 그 중에도 복음이 계속적으로 전파되도록
3. 온 가정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사라가 대학교 졸업후 좋은 직장을 찾을수 있도록, 금년에 대학교 입학하는 명환이의 길을 인도해 주시도록

태국 신영선, 김봉순 선교사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