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라호마 인디언 선교사 회의의 연결 사역 책임자인 Donna Pewo 목사(오른쪽)가 오클라호마 주 로턴 근처 페타시 연합감리교회 어린이들에게 마스크, 장갑, 모자, 담요를 배포하고 있다.

Alyssa Underwood가 오클라호마 주 오클라호마 시티의 Mosaic United Methodist Church에서 열린 오클라호마 인도 선교사 회의 COVID-19 예방접종 행사에 참가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전국 한인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네트워크가 오클라호마 인디언 선교사 회의와 연결되었을 때 그 결과로 이어질 관대함의 정신을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COVID-19가 회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네트워크가 어떻게 도움이 될지 궁금해하는 UMW 연결 책임자 이송옥은 감독 보조인 David Wilson 목사에게 다가갔습니다. 오클라호마 인디언 선교사 회의에는 오클라호마, 캔자스 및 텍사스의 45개 이상의 부족을 대표하는 81개의 인도 연합감리교회가 포함됩니다.

“양말, 스타킹 모자, 스카프, 천 마스크, 소독제, 물병 등 겨울 용품의 기본 필수품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했습니다.”라고 Wilson은 말했습니다. “(Lee)는 정보를 네트워크와 공유했고 몇 주 내에 물품이 오클라호마 시티에 있는 우리 사무실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 네트워크를 통해 Chang Corporation에서 기부 한 6,000개의 천 마스크 주문과 함께 이러한 품목 상자를 받았습니다.”
기부금 중에는 어린이를 위한 기프트 카드 및 기타 품목을 구입하는 데 사용되는 8,000달러 수표가 있었습니다.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에 따르면 미국 원주민은 미국의 모든 인종 그룹 중에서 만성 질환 발생률이 가장 높습니다. 윌슨은 “이것은 더 많은 원주민들이 COVID-19와 관련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원주민은 백인에 비해 COVID-19에 걸릴 확률이 1.4 배 더 높습니다.”

Wilson과 그의 동료들은 지역사회 내에서 COVID-19의 파괴를 개인적으로 목격했습니다. “우리는 작년 이후로 모든 연령대의 부족 교회 회원 수십 명을 잃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지역 목회자이자 컨퍼런스의 연결 사역 책임자 인 Donna Pewo 목사는 조부모와 부모의 상실을 목격했습니다. Pewo는 “최근에 클린턴 교회 및 커뮤니티 센터의 두 어린이가 COVID-19로 어머니와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우리는 이 어린 소녀들이 부모없이 미래를 생각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행운이었습니다.”

Pewo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희망과 영감을 준 한인연합감리 교회 여선교회 전국 네트워크에 감사를 표했다.
그녀는 “OIMC의 모든 교회들과 당신의 은사를 나눌 수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우리는 Horton의 Kickapoo 보호구역에 있는 Kahbeah Fellowship과 Wichita Indian UMC와 같은 캔자스의 사역에 개인적으로 데려 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Tulsa Indian UMC와 같은 도시사역과 오클라호마 남서부의 Petarsy UMC와 같은 곳에서 공유했습니다.” 그녀는 Petarsy 교회가 주로 Comanche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수혜자들은 오클라호마 시티의 노숙자 아메리카 원주민 커뮤니티를 포함합니다. 마스크는 총회에 참석 한 81개 교회와 OIMC 교회와 관련된 학교에 보내졌습니다.
Pewo는 “우리는 연합 감리교도이지만 특히 오클라호마의 원주민 사역을 포함하는 교단들과 함께 에큐메니컬하게 일합니다. 우리는 American Baptists가 운영하는 Murrow Indian Children's Home과 기부금을 공유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복음주의 루터교가 운영하는 Oaks Mission School과 공유했습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대학의 종교 생활 책임자인 Elizabeth Horton-Ware 목사는 대학생들을 동원하여 여러 OIMC 교회와 사우스 다코타의 Yankton Sioux 보호구역에 있는 White Swan 커뮤니티에 배포된 UMW 제공 어린이 마스크를 포장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오클라호마 시티 원주민 학생 서비스 프로그램과 오클라호마 시티의 아메리카 원주민 차터스쿨인 Sovereign Community School에서 사용할 기프트 카드를 구입했습니다.”라고 Pewo는 말했습니다.

OIMC 교회가 백신 사이트 역할을 하면서 COVID-19 예방도 중심이 되었습니다.
“인도 국가의 일부 지역에서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 지역 사회의 문제는 인프라 부족 때문입니다.”라고 Wilson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에 있는 Four Corners Native American Ministry를 인용했습니다. 그 공동체는 물과 같은 생명의 기본 요소에 대한 접근이 부족합니다.

“많은 집이 시골지역에 있습니다. “우물이 없으면 중앙으로 가서 물을 길어요. 그리고 우리 가족 중 상당수가 세대 간이기 때문에 한 가정에 세 세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상황에서 COVID-19를 퍼뜨렸습니다.”
클린턴 인디언 보건 서비스 부서와 협력하는 것은 노스 오클라호마 시티 아메리카 원주민 사역과 모자이크 연합감리교회라고 윌슨은 말했습니다. 두 개의 다른 연합감리교회는 Muscogee Creek Nation과 함께 모바일 진료소를 주최했습니다. Coweta의 Davis Chapel과 오클라호마의 Preston 근처 Concharty입니다.

이달 초, Muscogee (Creek) Nation은 COVID-19 예방 접종을 제공하기 위해 “Little Caretaker on the Go”라는 두 개의 이동식 의료 부서를 보냈습니다.
부족행사 및 야생 양파 저녁식사와 같은 모임을 목표로 하는 이 부대는 Okemah의 Springfield United Methodist Church를 포함한 다양한 장소에서 예정된 정차를 합니다. Clarence Yarholar 목사에 따르면 약 100명의 사람들이 교회에서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오클라호마 주 로턴 근처 Petarsy 연합감리교회의 어린이들이 전국 한인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네트워크가 오클라호마 인도 선교사 대회에 기부함으로써 옷과 마스크를 선물 받았다.


부족 공동체는 특정 지역에 너무 갇혀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오클라호마에 있는 우리 부족들은 부족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백신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Mosaic에서하는 일 중 일부입니다.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재확인합니다.


“토착민들은 우리 삶에서 내린 결정이 한 사람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지역 사회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커뮤니티를 전 세계로 이해합니다. 우리는 모두를 돌보고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는 Suquamish 지도자인 Seattle Chief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인류는 생명의 그물을 짜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 안에 하나의 실일뿐입니다. 우리가 웹에서 무엇을하든,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합니다. 모든 것이 함께 묶여 있습니다. 모든 것이 연결됩니다.”<한인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