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전하는 IMB 선교사, Pierce Hite. 사진 : IMB 홈페이지 캡처


인구의 99%가 예수님을 모르는 일본에서 미국 남침례회 국제선교이사회(IMB) 소속 현지 선교사들이 도쿄 올림픽을 맞아 일본 기독교인들과 함께 전도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보도했다.

남침례회 동아시아 선교사들은 일본교회와 기독교인들과 함께 지하철에서 복음을 전하며 전도지를 나눠주고, 동행하며 기도하고, 영어 훈련의 기회도 제공한다.

IMB 선교사들은 올림픽기를 단 이동식 카트를 이용해 복음을 나눴으며, 경기 이틀 만에 340명에게 기독교 자료집을 나눠 줬다.

IMB 선교사 스콧과 줄리 브래드포드를 비롯한 일부 팀원들은 오카야마 시로 초대됐고, 그곳의 한 성도와 교회가 카트를 이용한 사역을 지원해 줬다. IMB 선교사들과 일본 기독교인들은 카트에서 아이스커피와 녹차, 물 등을 나눠줬다.

영어 활용한 전도… 복음에 관심있는 이들을 걸러내는 좋은 방법

혼잡한 지하철역 입구 등 교통량이 많은 곳 인근에서는 영어를 활용한 전도도 이뤄지고 있다. 이곳에는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이 있으며, 일부는 번화한 거리나 대도시를 연결하는 지하 터널 앞에 잠시 멈춰서서 영어 연습을 한다.

IMB 선교사들은 이 사역을 '5분 영어'라 부른다. 피어스 하이트 선교사는 “5분 영어는 단기간에 다양한 이들과 만날 수 있고, 복음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걸러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선교사들은 연락처를 교환하고, 관심이 있는 이들을 다시 만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제프 루미스 선교사는 “우리 팀은 올림픽 첫 봉사일에 45개 복음서 관련 자료를 나눠주고, 29명의 사람들과 그 내용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지역교회 동료들은 오랜지색 세발자전거를 타고 주변을 돌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고 전했다.

스콧 선교사는 “우리와 소통하고 전도지를 받아간 이들이 이를 살펴보기를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지역교회가 이틀 동안 연결된 이들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