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를 위한 일들을 진행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역을 감당하겠습니다.”

고명진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신임 총회장은 13일 오전 수원중앙침례교회에서 열린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1차 총회 제77대 의장단 이ㆍ취임 감사예배>에서 앞으로 1년간 침례교를 이끌어 갈 각오를 밝혔다.

기침은 지난달 16일 대전 서구 디딤돌교회에서 제111차 정기총회를 열고 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목사를 제77대 총회장에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고 총회장은 이날 “3천400여개 교회의 대표를 맡아 이끌어 가는 것은 성도들의 기도와 하나님의 힘이 아니면 할 수 없다”면서 “응원해주시는 모든 성도들과 각계각층의 많은 분께 감사하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는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다음 세대를 위해 새롭게 전진하는 교단을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고 총회장은 “아직 구원받지 못한 영혼을 구원받게 하는 일, 복음 회복시키는 일, 깊은 데로 가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을 하겠다”면서 “예수를 믿지 않는 이는 예수를 믿게 하고, 이미 믿는 분들은 예수는 닮아가도록 하는 복음을 되살리고 전파하는데 마음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다음 세대를 위한 해결 과제 중 하나로 한국교회의 미래를 위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힘을 쏟겠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기독교 복음화율도 5분의 1로 떨어졌다. 베이비붐 세대 때는 100명당 25명이 복음화가 됐지만, 현재는 4명이 안 된다”면서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해 총회가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회 내적으로는 ▲여성 목사 전도사 사모 등 여성 사역자를 위한 활동 ▲'사과는 과거를 풀고 용서는 미래를 연다'라는 교회 캐치프레이즈 전파를 활발히 할 뜻을 내비쳤다.

그는 “그동안 침례교회가 사회 이슈에는 약한 모습을 보였지만 앞으로 환경 문제와 차별금지법 등에도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겠다”면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다음 세대를 위해 패러다임을 바꾸고, 새롭게 전진하겠다”고 강조했다.<경기일보>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