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봉 장로 부부

안녕하세요.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대표님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중국 생활 20년째이며, 중국 한인 CBMC 중국 총연합회 총회장으로 2003년 중국 광동성 지회 창립 이후 2015년부터 지금까지 섬기고 있습니다.


신앙생활은 언제 시작하셨나요?

전 신앙을 늦게 가졌어요. 1998년 처음 중국을 방문했을 때는 믿음이 없었어요. 1998년 지인을 따라 교회 출석한 것이 계기가 되어 신앙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담임 목사님의 권유로 성경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목사님이 고향 후배인 것을 알고 친근감으로 더욱 열심히 교회 생활을 하였습니다.


어느 날, 중국에 장기체류할 곳을 찾고 계신다는 선교사님께 숙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일로 선교사님 가정과 왕래하며 선교단체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신앙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CBMC 지회가 설립되었고 CBMC 맴버가 되었습니다. CBMC 회원 선서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겠다는 결단입니다. 나이 들어 하나님을 알게 되었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이끌림 속에서 나의 신앙은 점점 자라났으며, 2016년부터 중국 CBMC의 총연합회 총회장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제가 인터뷰에서 교회 명칭과 지역을 밝히지 않는 것은 아직까지 중국에서 기독교는 활동에 감시를 받기 때문에 밝히지 않는 것이니 양해를 구합니다.


“알즈너”제품을 소개해주세요.

알즈너는 1945년 독일의 정형외과 의사인 조지 알즈너 박사에 의해 개발된 발 교정 보조기구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깔창 대신 발 교정구를 개인별 1:1 맞춤형으로 제작합니다. 이상적인 발의 족궁형을 바탕으로 총 23개 사이즈로 베이스가 생산 제작되고 있습니다. 인체의 운동역학 원리를 이용하여 착용 후 걷는 것만으로 뼈와 근육을 무리 없이 스트레칭시켜 굳어있던 근육이 이완되고 발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회복시켜 주는 역활을 합니다.


알즈너 제품 미주 지사를 오픈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2016년 아내의 지인을 통해 알즈너를 소개받고 한국 알즈너 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김남규 회장님과 첫 만남을 통해 알즈너의 기업비전, 사명, 실질적인 운영체제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알즈너의 운영 방침은 내가 늘 바라던 크리스찬 기업인의 모델이었죠.


김 사장은 “이 사업은 무릎을 꿇고 하는 사업”이라고 하셨어요. 알즈너 기업이 보여주는 비전, 목적, 가치는 진정한 크리스찬 기업의 기본 정신인 섬김의 자세가 기본 정신이었어요. 또한 김 회장님께 기업이 걸어온 자취의 간증을 듣게 되었습니다. 직원의 모함과 투서로 검찰 조사와 신문의 1면을 장식하는 등, 부도덕한 기업인으로 낙인찍혀 세무조사까지 받았다는 간증을 들었는데 그 간증에는 가해자를 향한 원망이 없었고, 재도약을 위한 비전의 선포만 있었어요. 그 모습에서 “알즈너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발전되는 것이 당연하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어느 단체보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공감하고 공유하는 모습이 느껴졌고 나의 CBMC 타이틀이 부끄러워졌습니다.


미주 사회에 알즈너를 오픈한 이유가 있나요?

중국에서 지낼 때는 미국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생활하다 보니 미국 이민사회의 치열한 생존경쟁과 힘든 삶의 과정을 알게 되었어요. 휴일도 없는 고되고 피곤한 이민생활로 열심히 살아도 60이 넘으면 걷기조차 힘들어 휠체어에 앉아 장을 보는 분들이 많이 눈에 띄었어요. 잘못된 생활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삶의 의욕과 활력이 없는 분들에게 나도 걸을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건강을 지켜드리고 싶다는 소망이 생겨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알즈너가 크리스천 기업으로 추구하는 기업방침을 나누어 주세요.

알즈너에 가면 쉼이 있고, 사랑이 있고, 나눔이 있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사랑방이 되고 싶어요. 예수님과 같은 섬김으로 상대방을 섬기며 작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행복은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라 믿기에 가정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겨 아내는 남편을, 남편은 아내를, 존중하는 가정의 행복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천에게 정직과 섬김은 특별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낮은자와 가난한 자를 돕고 싶고, 나에게 주어진 사명을 찾아 이 사회의 작은 밀알이 되고 싶습니다. 알즈너가 미주 사회에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생 제품이라 제품을 알리는 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가치를 공유하는 동역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전문 사역으로 올인하기는 힘들어도 사이드로 함께 동참할 동역자를 찾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문의 바랍니다.


오랜 기간 사셨던 중국을 위한 기도 제목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중국 땅에 하나님의 영역이 확장되고 물질이 난무하는 곳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으로 복음이 넓혀지는 중국 땅이 되기를 기대하고 소망합니다.

Alznner 발교정구 Tel. 470-385-6020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