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권순웅 총회장이 총회 비전 설명을 하고 있다.
예장합동 권순웅 총회장이 총회 비전 설명을 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교단이 제107회 총회 워크샵을 15일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총회 상비부장과 상설·특별 위원장 등 임원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기관의 비전을 설명하고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샵은 한 회기동안 총회 산하 각 부서장과 기관장들이 서로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단 관계자 및 지도자들이 워크샵을 가지고 한 자리에 모여 총회 비전을 공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회 예배 후 샬롬부흥 기관연합비전 설명회 시간에서 권순웅 총회장은 이번 총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언급하며 하나님과의 샬롬(shalom), 지혜로운 생각(smart), 전략적 사고(strategy), 섬김의 리더십(servant) ‘4S’를 강조했다.  

권 총회장은 “총회를 섬기는 일을 감당할 때 기도와 섬김의 자세로 한국교회의 샬롬을 위해 노력하자”고도 당부했다.
이어진 주제강의 시간에는 지용근 목회데이터연구소장이 ‘한국교회 트렌드 2023’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달라질 목회상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지 소장은 ‘플로팅 크리스천’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변화될 한국교회의 모습을 소개했다.
또 지용근 소장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대응 방향으로 소그룹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를 위해 소그룹 리더를 잘 양육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장합동 총회는 오는 22일 샬롬 부흥 강사 훈련, 내달 19일 전도자 수련회 등 다양한 일정을 통해 총회를 바로 세우고 침체된 한국 교회를 살리는 데 역량을 쏟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데일리굿뉴스 = 크리스찬타임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