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예성 제97회 정기총회, 법제부 헌장개정안은 일괄 기각

예성, 신임 총회장에 윤기순 목사 추대

기독교연합신문 | 등록일 2018년05월16일 2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제97회 정기총회가 5월14부터 16일까지 성결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선교 112연차대회 및 제97회 정기총회가 지난 5월14일부터 16일까지 성결대학교 예성8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가서 제자 삼으라’(마 28:19-20)를 주제로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현 총회장 직무대행 윤기순 목사(구로중앙교회)가 신임총회장에 추대됐다.
 
윤기순 목사는 제96회 총회장이었던 김원교 목사가 성결신학원 이사장 출마로 조기 사퇴한 후 총회장 직무대행을 맡아 활동해왔다.
윤 목사는 부총회장과 총회장 직무대행으로 섬기며 교단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일이 무엇인지 배우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영혼구원과 교회 설립에 힘쓰는 교단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윤 목사는 “선교 지원을 강화하고 실행 가능한 전도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 또 차세대 목회자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목회자들의 재소명·재교육에 힘쓰겠다”면서 “교단의 발전과 교역자의 복지, 교회 성장을 위한 일들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치열한 경선이 치러졌던 목사 부총회장에는 기호 2번 문정민 목사가 당선됐으며 서기는 기호 1번 신현파 목사가 2차 정견발표회에서 사퇴함에 따라 기호 2번 이상문 목사가 선출됐다. 회의록서기에는 기호 2번 신전호 목사가 뽑혔다.
 
△목사의 시무정년을 현행 70세에서 73세로 연장하고 △공로목사 제도를 신설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관심을 모았던 법제부의 헌장 개정안은, 절차에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일괄 기각하고 특별위원회를 신설해 1년간 연구하기로 결정했다.
 
둘째 날인 지난 15일 저녁에는 선교 112연차대회와 함께 예성 해외선교 40주년 선교대회가 진행돼 선교 역사를 기념하고 선교사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이번 제97회기 총회에서 선출된 신임원들의 명단이다. △총회장:윤기순 목사(구로중앙교회) △목사부총회장: 문정민 목사(동산교회) △장로부총회장: 김종상 장로(신수동교회) △서기: 이상문 목사(두란노교회) △부서기: 유선호 목사(평강교회) △회의록 서기: 신전호 목사(중심교회) △회계: 이광진 장로(창신교회) △부회계: 김종현 장로(참좋은교회)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