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에서 개최된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야외행사에 공식참가한 IVP부스

제14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야외 행사가 지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홍익대학교 앞 상상마당 주차장 거리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은 '취향의 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취향이 서로를 존중하는 가운데 나누는 즐거운 대화의 장을 만들고자 개최되었다. 기독 출판사로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가 공식 참가하였다. IVP는 홍대 상상마당 앞 B 03-04 두 부스를 마련해 독자들은 물론 일반시민과도 만남의 폭을 넓혔다.

지난10월6일 IVP부스를 찾은 이진영씨(29세)는 “주말이라 한번 나와봤는데 일반 서점들 사이에 딱 한군데 자리잡은 기독교책 부스라 반가왔다. IVP는 언제나 믿고 읽기 좋은 신앙서적을 내는 출판사로 생각한다. 오늘 진열한 책들 중에 읽어 본 책이 보여서 내심 반갑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IVP는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야외행사를 맞아 10월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동교동 <북카페 산책>에서 '책과 삶'이라는 슬로건 아래 권연경 교수(숭실대)의 특강을 마련했다. 권 교수는 '저자, 책을 말하다: <위선>이 말하는 신앙의 껍데기와 알맹이'라는 주제로 에덴에서 시작되어 1세기 유대 공동체를 거쳐 지금까지 죄의 역사와 그 시작을 같이하는 '위선의 역사'를 조명한 책 <위선>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하였다.

서울와우북페스티벌(Seoul Wow Book Festival)은 2005년부터 매년 가을(9월~10월 경) 서울 홍대 어울마당로에서 열리는 독자 중심의 책·문화·예술 축제로 출판사별 책 판매 이외에도 강연이나 공연, 토크콘서트 같은 행사가 열려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