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코믹스의 유명 슈퍼히어로 캐릭터인 슈퍼맨이 '바이 섹슈얼'(양성애자)인 것으로 공개돼 동성애 문화의 확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DC코믹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9일 출간되는 '슈퍼맨 – 칼엘의 아들' 5편에서 슈퍼맨 존 켄트가 남자 기자 캐릭터 제이 나카무라와 로맨틱한 관계를 맺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존 켄트는 원조 슈퍼맨인 클라크 켄트가 오랜 연인 로이스 레인과 사이에서 얻은 아들로, 이 시리즈에서 존은 클라크의 뒤를 이어 후대 슈퍼맨으로 활동하고 있다.

 

DC코믹스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존과 남성 기자인 제이 나카무라가 입 맞추는 장면이 담긴 커버 사진을 공개했다. 제이는 이 시리즈 3편에서 처음 등장한 바 있다. 그는 분홍빛 머리에 안경을 끼고 있으며, 주황색 상의를 입고 있다.

 

“슈퍼맨의 커밍아웃은 시작에 불과… 동성애가 기본 구성 될 수 있어 우려돼”

데일리굿뉴스에 따르면, 학부모 박모 씨(40)는 이에 대해 “어릴 적 영웅 슈퍼맨의 아들이 현재에는 동성애자라는 설정 자체가 충격”이라며 “슈퍼맨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할지 난감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상징성을 갖고 있는 슈퍼맨의 커밍아웃은 시작에 불과할 것이라며 대부분의 콘텐츠에 동성애가 기본 구성으로 포함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DC코믹스의 경우 어린이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파급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화선교연구원 백광훈 원장은 “성경에서 동성애는 죄라고 명시하고 있지만 문화가 이를 퇴색하게 하고 있다”며 “교회가 동성애자를 핍박하는 반인권적인 집단으로 비치면서 대응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백 원장은 그럼에도 성경을 기반으로 올바른 신앙교육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성애자는 복음으로 변화시킬 대상이란 사실을 분명히 가르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